Data/Excel

[Excel&Marketing] chapter 02. 체크박스(확인란)을 활용하여, 선택적으로 표 보기

bce_xopowo 2022. 10. 7. 16:07

<CASE>

여러가지 지표가 표에 표시되는데,

비교도 안되고 너무 복잡한 경우!

체크한 데이터만 선택적으로 표에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법

" 체크박스" 활용하기

 

 

 


1. 확인란 세팅

[개발도구>삽입>체크박스]

-복사해서 데이터 카테고리만큼 생성하기

 

2. 셀과 연결하기

-체크박스의 마우스 우클릭

-컨트롤 서식 클릭

-연결할 데이터 우측 셀 클릭하여 셀 연결하기
(사진에 보면TRUE,FALSE써있는 곳)

 

*연결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체크를 하면 TRUE, 빈칸이면 FALSE가 뜬다.

 

3. 표를 만들기 위한 데이터 복사

-TRUE, FALSE 셀에 따라서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나타내고 없앨 데이터 표를 복사해서 만든다.

-IF(조건, 참, 거짓) 함수 활용 (아래 이미지 참고)

*데이터를 만들고 나면, 확인란에 체크하면 TRUE가 되고, 그러면 오른쪽 복사한 데이터는 선택적으로 보여지게 된다.

 

 

4. 복사한 표를 기반으로 표 만들기

*최종적으로, 체크된 데이터만 반영되는 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