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Excel
[Excel&Marketing] chapter 02. 체크박스(확인란)을 활용하여, 선택적으로 표 보기
bce_xopowo
2022. 10. 7. 16:07
<CASE>
여러가지 지표가 표에 표시되는데,
비교도 안되고 너무 복잡한 경우!
체크한 데이터만 선택적으로 표에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법
" 체크박스" 활용하기
1. 확인란 세팅
[개발도구>삽입>체크박스]
-복사해서 데이터 카테고리만큼 생성하기
2. 셀과 연결하기
-체크박스의 마우스 우클릭
-컨트롤 서식 클릭
-연결할 데이터 우측 셀 클릭하여 셀 연결하기
(사진에 보면TRUE,FALSE써있는 곳)
*연결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체크를 하면 TRUE, 빈칸이면 FALSE가 뜬다.
3. 표를 만들기 위한 데이터 복사
-TRUE, FALSE 셀에 따라서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나타내고 없앨 데이터 표를 복사해서 만든다.
-IF(조건, 참, 거짓) 함수 활용 (아래 이미지 참고)
*데이터를 만들고 나면, 확인란에 체크하면 TRUE가 되고, 그러면 오른쪽 복사한 데이터는 선택적으로 보여지게 된다.
4. 복사한 표를 기반으로 표 만들기
*최종적으로, 체크된 데이터만 반영되는 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