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GA
[DAY06] GA/ 유입 채널 효율 분석하기
bce_xopowo
2021. 7. 6. 17:19
1. 실시간으로 유입되고 있는 채널 확인법
(위치) 실시간 >트래픽 소스
2. 채널 보고서
(위치) 획득>전체 트래픽>채널
GA의 채널 이름 | 의미 |
organic search | 구글이나 네이버를 통해 검색해서 들어오는 트래픽 |
paid search | 구글에서 유료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트래픽 (네이버 제외) |
direct |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즐겨찾기나 주소 입력) |
referral | 다른 사이트에서 링크 클릭하여 들어오는 경우 |
social | sns |
affiliates | 제휴 광고 트래픽 |
cpc | 클릭형 광고 트래픽 |
*채널 효율 확인 방법 01
: 목표를 구매완료한 사람으로 설정하고 채널별 효율 확인하기
*채널 효율 확인 방법 02
-세그먼트: 구매자로 설정하여 채널별 구매자의 성과 확인하는 방법
▶구체적인 효율 확인방법
-ROAS : 매출액/마케팅 비용 *100
-ROI : 순수익/마케팅 비용 *100
ROI까지 살펴보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광고 대행사인 경우나 사업 초반의 경우 ROI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ROAS만으로 판단해야 할 경우도 존재함.
>>"ROAS < 300%" : 비효율적인 마케팅
>>"ROAS >=300%" : 효율적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