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GA

[DAY06] GA/ 유입 채널 효율 분석하기

bce_xopowo 2021. 7. 6. 17:19

1. 실시간으로 유입되고 있는 채널 확인법

(위치) 실시간 >트래픽 소스

 

 

 

2. 채널 보고서 

(위치) 획득>전체 트래픽>채널

GA의 채널 이름 의미
organic search 구글이나 네이버를 통해 검색해서 들어오는 트래픽
paid search 구글에서 유료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트래픽 (네이버 제외)
direct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즐겨찾기나 주소 입력)
referral 다른 사이트에서 링크 클릭하여 들어오는 경우
social sns
affiliates 제휴 광고 트래픽
cpc 클릭형 광고 트래픽

 

 

*채널 효율 확인 방법 01

: 목표를 구매완료한 사람으로 설정하고 채널별 효율 확인하기

 

*채널 효율 확인 방법 02

-세그먼트: 구매자로 설정하여 채널별 구매자의 성과 확인하는 방법

 

▶구체적인 효율 확인방법

-ROAS : 매출액/마케팅 비용 *100

-ROI : 순수익/마케팅 비용 *100

ROI까지 살펴보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광고 대행사인 경우나 사업 초반의 경우 ROI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ROAS만으로 판단해야 할 경우도 존재함.

>>"ROAS < 300%" : 비효율적인 마케팅

>>"ROAS >=300%" : 효율적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