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마케팅 실무
상세페이지 준비, 기획, 작업 순서 및 꿀팁
bce_xopowo
2023. 10. 20. 11:48
상세페이지 기획 전 준비
- 상품 기획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받는다
- 제품의 기본적인 성분, 사이즈, 컬러, 상품명 등 -> 당연하게 상세페이지에 녹아야 하는 부분
- 제품의 타사 대비 강점, 기능 등 -> 우리가 어필해야 하는 부분(상세페이지의 원메세지)
- 경쟁사, 타사 제품을 서칭하여 어떤 특장점을 갖는지 탐색한다.
- 상품 기획자와 1,2번을 토대로 회의를 통해 기획자의 상품 기획 의도 등을 논의하며,
큰 방향성(핵심 무기 등)을 잡는다. - 일정 픽스
- 기획 마감, 디자인 1차가안 마감, 촬영일, 최종 라이브
상세페이지 기획
- 타사 레퍼런스를 최대한 많이 활용한다.
- 자주 쓰이는 워딩
- 가장 자세하게 설명하는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색상? 기능? 등)
- 필수 요소
- 상세페이지의 원메세지를 정하고, 서브 강점을 설정한다.
- 원메세지 : 최종적으로 상세페이지에서 하고싶은 말 -> 텍스트에도 녹일 수 있고, 방향성이 흐트러지지 않게 도와줌
- 상세페이지의 전체적인 틀을 잡고 (흐름을 먼저 대략적으로 텍스트로 적는다) 기획 가안을 만든다.
- 자사에 상세페이지 폼이 정해져있지 않은가? (확인)
- 감성 문구가 필요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준비해야 하는가?
- 레퍼런스를 첨부해가며, 구체적으로 원하는 구성을 표현한다. (+ 텍스트로 한번 더 정리 : 디자이너를 위해)
- 기획 완성 시, 컨펌 받고 디자이너에게 공유 후 회의 진행
- [1차 가안 완성 후, 꼭 확인해야 할 리스트]
- 고객이 궁금해 할 부분이 모두 나와있는가?
- 고객의 언어로 표현하고 있는가? (브랜드 입장이 아닌)
- 상세페이지의 원메세지가 명확한가?
- 제품을 모르는 사람이 보아도 명확한가?
- [1차 가안 완성 후, 꼭 확인해야 할 리스트]
- 디자이너가 1차 가안 완성 시, 기획자+디자이너+촬영팀이 함께 회의를 진행
- 정확히 필요한 소스가 무엇인지 취합하여 리스트업
(구도, 어느 부분에 여백이 필요한지(텍스트 넣을 곳), 무드 등) - 필요한 소품도 꼼꼼하게 체크할 것
- 정확히 필요한 소스가 무엇인지 취합하여 리스트업
- 촬영 후 보정본 디자이너 전달
- 최종 컨펌 후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