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마케팅 지식
[PUBLY]마케터의 업무와 마케터로써 갖추어야 할 자세
bce_xopowo
2022. 2. 4. 15:54
* 마케터의 주요업무
1. 목표 설정
: 수치화 할 수 있는 구매율,가입율 같은 마케팅 지표와 구매여정에 따른 고객 퍼널 분석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 설정
2.데이터 분석
: 구글애널리틱스, 앰플리튜드, 태블로, 파워비아이 등 다양한 툴로 분석한다.
3. 각 채널 운영
: 끊임없이 늘어나는 채널에 익숙해지고 체험하고 고도화 시켜야 한다.
4. 창의적인 소재 제작
: 광고를 제작하는 역량은 필수적임
*실험주의 마케터가 되어야 스페셜리스트가 될 수 있다.
기존에 진행하였던 마케팅을 관성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시대의 흐름이나 현재의 상황에 맞는 실험적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
[과제]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자사의 신제품을 알려야 한다.
[의문제시] 우리 고객은 어떤 형식의 이메일에 가장 오픈/클릭률이 높을까?
[실험] 어떤 제목을 해야 오픈률이 높은지 확인하는 테스트 기간이 필요하다.
고객이름이 들어간 제목, 이모티콘이 들어간 제목, 시간대를 다르게 보낸 이메일, 숫자가 들어간 이메일 등 여러가지 시안을 가지고 오픈률 테스트를 해보는건 어떨까?
*경력별 역량
1. 신입사원
고급 수준의 엑셀/ 데이터 드리븐 사고력/ 광고 관련 용어에 대한 이해/구글 애널리틱스 역량/광고 소재 제작 역량(포토샵,일러스트)
>>고급수준의 엑셀: vlookup/index&match/importrange/query/privot table/sum/if/count
>>광고 관련 용어: cpc/ctr/cpa/cp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