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GA
[GA]잠재고객> new, return 보고서 고려점
bce_xopowo
2022. 7. 5. 16:11
참고자료
구글 애널리틱스 신규방문 재방문 지표 제대로 이해하기 - marketerish
구글애널리틱스 신규방문 재방문 지표와 사용자(Users) 지표의 개념과 측정기준을 알아봅니다. GA는 데이터 수집과 리포팅 방식이 직관과 다른 경우가 많아, 지표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으면 잘못
marketerish.com
[GA 세팅 노하우] 구글 애널리틱스 헷갈리는 용어 (1)
[GA 세팅 노하우] 구글 애널리틱스 헷갈리는 용어 (1)
www.openads.co.kr
*4.1일-4.30일 기간 설정
-3월에 한번 방문
-4월에 다시 방문 : new visitor? return?
>>리턴임! : 해당기간에 처음온거라도, 아직 쿠키정보가 남아있으니(6개월 이내 재방문)
*그럼 재방문시, 리턴으로 오고 그때 전환을 하면?
<참고사항>
- 재방문자가 웹사이트의 어떤 컨텐츠를 선호하는가? 유사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재방문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까?
-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 수에 유의미한 변화가 있는 경우, 어떤 전략을 실행할 수 있을까?
- 신규 방문자가 처음 도착하는 랜딩페이지 중 이탈률(bounce rate)이 높은 페이지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 재방문자(Returning Visitor)의 변화 추이와 소스/매체 보고서를 함께 이용해, 서로 다른 마케팅 활동이 고객을 재방문하게 하는데 얼마나 기여하는지 측정하고, 우수한 퍼포먼스를 내는 채널에 집중해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