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https://publy.co/content/6577?s=p5o4k9
강력한 팬을 만드는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콘텐츠
publy.co
형광펜&메모
💡인스타그램 계정 루틴
[1단계] 콘텐츠 구성 정하기
[2단계] 콘텐츠 카테고리 정하기
[3단계] 콘텐츠 루틴 정하기
[4단계] 콘텐츠 캘린더 작성하기
▶콘텐츠 카테고리를 정할 때는 먼저 콘텐츠의 범주를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보통 콘텐츠는 1) 일상, 2) 정보성, 3) 제품 이미지, 4) 공식 소식이나 이벤트, 5) 후기의 범주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이중 제품이나 서비스의 타깃이 보고 싶은 정보가 무엇인지 확인해 콘텐츠를 구성하고, 해당 범주 안에서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하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콘텐츠 루틴을 정하면 콘텐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업로드하기 때문에 통일된 피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월: 일상 / 수 : 제품 정보 / 금 : 정보성)
한달에 1번 2시간 투자해서 주제와, 스케줄 짜기
▶콘텐츠 캘린더 작성.행사일의 일주일 또는 2주일 전부터 해당 행사를 미리 기획하고 인스타그램에도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제품 판매시 들어가면 좋은 요소
:이벤트 정보, 구매대상, 제품정보, 좋은점, 추천이유, 차별점, 주문방법
💡연출된 광고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스토리 텔링이 중요하다.
-1단계 : 제품 준비 과정 공유
-2단계 : 일상에서의 제품 노출
-3단계 : 인기, 주문현황 공유
-4단계 : 고객 후기 공유 및 유도

'Marketing > 마케팅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를 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분석하는 사고 (0) | 2022.02.16 |
---|---|
마케팅 용어 (0) | 2022.02.14 |
[PUBLY]마케터의 업무와 마케터로써 갖추어야 할 자세 (0) | 2022.02.04 |
[PUBLY] CRM마케팅이란? (0) | 2021.12.28 |
[PUBLY]별거 아닌것 같지만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위한 꼭 체크해야할 리스트! (0) | 2021.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