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지를 알아야,
쿠폰을 발행할때 더욱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발행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잠재고객에 대한 분석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함.
구매자, 비구매자의 특징 알아내기
-세그먼트로 구매자, 비구매자를 만들어서
각각 세그먼트마다 어떤 특징을 보이고 행동을 하는지 알게되면,
잠재고객을 그룹화하기 쉽다.
ex) 구매자 세그먼트로 보고서 생성(하단)
-구매자는 페이지뷰를 7.4회 정도 하는구나!
그렇다면 사용자가 페이지 조회를 1회를 넘어 지속적 조회하여 7회에 가까워질 수록
구매확률을 계산해볼 수 있다
▶2페이지 조회 : 2/7 * 100 = 구매확률 28%
장바구니 이탈 고객 분석
-장바구니 담기 이벤트 + 구매자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 보고서를 형성하여 잠재고객에 대해 분석하기!
- (조건) 장바구니 담기 이벤트
- (+매개변수) 담은 상품 이름을 알 수 있는 변수 추가 ex) ec_item_name
- (제외) purchase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
예측 잠재고객
-GA4에서는 1. 구매 가능성, 2. 서비스를 떠날 확률, 3. 수익 예측 기능을 제공함
*그러나 2천명 가량의 사용자가 한 달 동안 꾸준히 방문한 상태에서 구매,비구매 데이터를 수집해야 함.
그러므로 예측 잠재고객을 만드는 것은 작은 서비스에서 거의 불가능함.
[구성>잠재고객>새 잠재고객>추천 잠재고객]
-추천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좀 더 쉽게 예측 잠재고객을 적용할 수 있음
(+) 세그먼트 비교
-두개의 예측 잠재고객을 비교하면 새로운 사실을 알게될 수 있음!
(+) 사용자 ID
-이와같은 잠재고객 보고서를 통해 잠재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파악하는 정도를 넘어
사용자ID를 적용하여 보고서에 활용하면, 사용자 하나하나를 구분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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