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족한 타겟팅
“모두를 타겟팅한 마케팅은 아무도 타겟팅하지 않은 것과 같다”
- 중소기업의 한정된 예산과 자원 → 한 군데 집중하지 않고, 넓은 범위로 리소스 쏟은 경우 퍼져나감.
- 광고를 보고 딱 내 이야기다 공감할 수 있어야 타게팅이 가능하다.
특별한 판매전략의 필요성
- 왜 이 물건을 사야하는가?
- 왜 우리 가게에서 사야하는가?→ 명품시계 광고 : 정확한 시간 x , 이걸 착용함으로써 멋져보이고 과시할 수 있음 o
→ 이 물건 자체의 스펙을 내세우는게 아닌, 이걸 사용함으로써의 결과를 어필해야 함
명확한 광고의 목적
- 모든 목적을 다 이루고, 매출까지 이어지는게 쉽지 않음.
- 들어와서 뭘 해야하는지 → 그러면 얻을 수 있는게 무엇인지 (o) :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함.
- 그냥 클릭하고 들어와서, 상세페이지 보고, 가입도 하고, 구매하면 좋겠어! (x)
- 성분에 대한 안전성을 어필하고 오해를 풀고 싶어 (o)
가격 경쟁?
- 가장 최후의 수단이며 마케팅을 더이상 하지 않겠다. 라고 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그렇게되면 마케터는 필요가 없고 상품 가치는 제로임)
- 이커머스는 싸게 사서 → 비싸게 파는게 기본적인 논리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비싼 값을 넘어서는 ‘가치’과 ‘경험’을 제공해야한다. —> 광고/상세페이지에서 잘 전달하고 있는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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