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상세 페이지에는 '이것'이 있다! 와디즈 에디터의 제작 노하우
내 상세페이지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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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제작 프로세스
1. 기획자의 상세페이지 기획
2. 레퍼런스 서칭
3. 촬영자에게 전달 (+촬영 준비)
4. 보정 및 수정
5. 상세페이지 전달
1. 기획자의 상세페이지 기획
1. 원 메세지를 정한다
2. 그 외 요소들 (이미지, 색, 카피, 설명글 등)을 원 메세지와 통일시킨다.
원메세지에 맞는 기획하기
- 제품의 강점을 여러개 나열을 해서 이 중 하나에 걸려들어라! 라고 하는경우,
장기적으로 오히려 만족도가 떨어지고 역효과가 있을 수 있음
-하나의 강점을 원 메세지로 잡고, 이 메세지를 원치 않는 고객은 쳐내는게 오히려 맞음!
[케이스 스터디 : 원메시지-장인정신]
1. 이미지 (사진과 디자인 이미지)
* 사진 : 촬영본
원 메세지 | 사진 |
튼튼함을 강조하는 가구 몰 | 고무나무 농장을 배경으로 하는 가구 이미지 |
감성을 강조하는 가구 몰 | 전반적인 샷, 실물의 색감을 담아내기 |
* 디자인 이미지 : 사진을 재가공한 것 (보정, 디자인, 카피 포함)
-대체로 보이지 않는 가치를 표현할 때 사용 (그러나 비중이 늘어나면 안됨)
2. 색 (브랜드 색, 상세페이지 컨셉 색)
* 모든 상세페이지의 컨셉 컬러를 브랜드 색과 일치시키면,
특색이 없고 기억에 남지 않을 수 있음
>> 와디즈 컨텐츠 기획자의 경우 통일하지 않음
3. 글 (설명글, 카피)
* 설명글 : 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글 (실용적인 측면)
* 카피 : 추상적이며 우리의 제품의 가치를 보여주는 문장
>> 꼭 카피가 1줄일 필요는 없다. 다만 어? 하고 읽어볼 만한 글 이여야 하며, 강조점이 눈에 잘 보이게 볼드 처리하는 등의 방법은 필요하다
[케이스 스터디]
- 원 메세지 : 모던하게 재해석된 가성비 원목 수납장
- 어떤 거실이든 중심이 될 디자인
- 설명글 : TV가 거실의 중심인가요? 00 수납장은 가족의 취향을 담은 거실다운 거실의 중심이 됩니다. 총 3단으로 이루어진 진열 칸에 가족이 좋아하는 소품을 전시해 보세요. 잡동사니는 진열 칸 하단의 서랍에 담을 수 있어 언제나 깔끔한 거실을 디자인합니다.
2. 촬영 준비
기본적인 준비사항
1. 상세페이지 기획
2. 꼭 필요한 사진 레퍼런스 정리
현장 도착 전
1. 모델 의상이 제대로 준비되었는가 (주름, 먼지 등)
2. 모델에게 요청할 시각 자료가 준비되었는가?
현장에서
* gif를 위한 영상을 찍어주세요
(평소 gif제작을 위해, 여러가지 짤이나 릴스의 구도를 참고하는 것이 필요함)
3. 상세페이지 제작 (망한 사진 살리는 팁 /ppt로 충분)
예쁜, 감도있는 디자인은 당연히 디자이너가 100배는 더 잘하겠지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라는 점을 기억하자
1. 선택하기
-뭐가 포인트 인지 모르겠는 애매한 사진
>>잘라서 포인트만 보여주기
2. 집중하기
3. 텍스트, 카피와 합치기
4. 블러 끼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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