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획득
-획득 개요(아래 사용자 획득, 트래픽 획득 보고서 개요)
-사용자 획득
-트래픽 획득
획득 개요
-처음 방문한 사용자(첫 사용자)별 유입 경로(소스,매체)와 세션이 열린 경로를 보여주는 보고서
*사용자 획득 보고서(측정 기준=첫 사용자)
*트래픽 획득 보고서 (측정 기준=세션 or 참여 세션수)
더보기
'참여'의 의미
-UA버전에서 의미없는 세션을 제외하기 위해 이탈률을 봤던 것 처럼,
GA4 버전에서는 의미없는 세션(들어와서 거의 바로 나가는 세션)을 제외하기 위해
그냥 세션과 참여 세션을 구분함.
-그러므로 참여자가 붙으면, 소비자가 활동한 의미있는 세션이라고 볼 수 있음
두가지 지표를 활용한 실무
매체 별 '참여 세션수/새 사용자 수' = 사용자 참여 지수
-사용자 획득이 잘 되는 매체라고 하여 사용자 참여 지수가 높은것은 아니라는 점!
ⓐ. 사용자의 획득이 무조건 중요한 사업 초기에는 사용자 획득 지수만을 보고
ⓑ. 획득보다는 방문이나 리텐션이 더 중요한 경우에는 사용자 참여 지수를 보는 것이 중요함.
더보기
*리퍼러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사용될 가능성이 있음
-유입되는 사이트가 20대 패션 관련 블로그가 많다면, 우리의 타겟은 그에 맞게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사용자 획득 보고서
- 사용자 획득 보고서를 그냥 보는게 아닌, 탐색 보고서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
[비교] 사용자 전체 기간 보고서
-사용자 보고서와 사용자 전체 기간 보고서가 있음
사용자 전체 기간 보고서는 기존 보고서에 비해 'LTV(평생 가치)'를 분석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는 보고서
'Google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06. 잠재고객 형성하기 (0) | 2022.08.26 |
---|---|
[GA4] 05. 획득 보고서_트래픽 획득 보고서/캠페인 링크 분석 보고서(캠페인별 이벤트, 전환 확인) (0) | 2022.08.25 |
[GA] 그래프의 사용자 VS 표의 사용자가 숫자가 다른 이유 (0) | 2022.08.16 |
[GA]재방문자(returning visitor)와 신규방문자(new visitor)_신규방문자와 재방문자 합계가 사용자가 아닌 이유 (0) | 2022.08.16 |
[GA4] 03.탐색 보고서_ 템플릿 구성 및 사용법 분석하기 (0) | 2022.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