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목표'기능이란?
마케팅을 진행하며, 해당 분기 또는 달마다 목표를 설정하는데,
그 목표를 구글애널리틱스에 설정해두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달성되는 목표를 의미한다.
EX) 회원가입 100을 목표로 한다!, 가치가 10만원 이상을 목표로 한다
-실시간 목표 달성 현황을 체크하는 곳 : 실시간 > 전환
-목표 보고서를 보는 위치 : 전환 > 목표 > 개요



2. 목표의 종류( 목표 측정 기준)
목표의 종류 | EX. |
도달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에 도달 -시작/같음/정규식 : 주소를 잘 설정해야 이상하게 카운팅되지 않을 수 있음. -유입경로 설정 : ex) 회원가입을 하는데 지나치는 페이지가 3개가 필요하면 유입경로를 설정하는게 좋음 (회원가입 퍼널중에 어디서 나갔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까) |
시간 | 홈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이 1분이 넘는 경우 |
세션당 페이지수 | 한 세션당 3페이지 이상 |
이벤트 | 기타 |
*Engaged users : 세션당 페이지수가 10이 넘어간, 즉, 구매확률이 높은 우수참여 고객을 의미한다.
▶활용 : '우수 참여고객 / 구매자 / 비구매' 3개의 세션으로 구분하여 비교시, 평균세션 시간, 세션당 페이지수, 페이지뷰 수 등 세 그룹간의 수치에 있어서 차이가 있을 것. 세 그룹을 구분하여 이벤트나 쿠폰을 제공하여 어떤 집단에 어떤 이벤트가 효과가 좋은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함.
3. 목표 기능 활용사례
<퍼널전환 시각화>

1. '구매완료'페이지에 도달하는 목표 설정하기 (관리>목표)
2. '전환>목표>유입경로 시각화'에서 '목표: 구매완료' 설정하기
3. 퍼널 분석하기
▶'구매완료'가 된 사용자가 어떤 흐름을 통해 구매완료에 도달하는지 유입경로 시각화
전자상거래 전환 vs 목표 전환수_ 왜 차이가 날까?
상황)사용자A가 들어와서 한 세션 내에서 구매를 3번 했다.
-전자상거래 : 거래수 3번 (유입1:거래3:거래전환율 300%)
-목표 : 목표수 1회 (유입1:목표전환1: 거래전환율 100%)
📍목표 전환은 한 세션당 한번만 카운팅 된다.
(즉, 세션내에서 그목표를 이뤘으면 걍 이룬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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