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사용자가 우리 사이트를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유입되는지, 즉, 어떤걸 원하고 들어오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보고서
1. 접속 검색어 확인 방법 2가지
*방법01: 키워드 보고서
[획득 >캠페인>자연키워드]
※자연키워드는 말그대로 direct 유입이 아닌, organic search를 통해 들어온 사용자의 검색 키워드를 보여주는 것
-국내 검색어를 확인하기 좋은 보고서이다.
>> 구글 검색어의 경우 대부분 NOT PROVIDED로 표시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써서 보완해야 한다.
(다른방법=SEARCH CONSOLE)
▼▼▼
*방법02 : SEARCH CONSOLE보고서
[획득>SEARCH CONSOLE >검색어]
-구글 검색어 데이터를 확인하기가 좋다. 키워드 보고서에서 나오지 않았던 구글 검색어가 표시된다.
▶SO, 키워드 보고서(국내)와 SEARCH CONSOLE 보고서(구글)를 둘 다 사용하여 보완해야 한다.
<search console 설치법>
[설정>속성>속성설정>search console 조정]
-추가
-GA계정에 연결할 사이트를 입력
-'도메인 입력 VS url접두어 입력' 선택 입력 및 인증
도메인 입력시 DNS 인증이 필수임.
URL접두어 입력시 그 외 인증이 가능함, 그러므로 인증이 어려우면 둘다 시도해보면서 하기.
-속성으로 이동을 누르거나, 다시 위 과정을 반복하여 들어오게 되면 구글 서치콘솔로 이동됨!
-속성과 연결할 애널리틱스 속성(계정)을 선택
-연결 누르고 완료
-[전환>Search Console>검색어]누르면 작동이 되고 있음을 확인
'Google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09] GA/ 캠페인 분석하기 (외부 이벤트 링크 분석) (0) | 2021.07.21 |
---|---|
[DAY08] GA/ 리퍼러 보고서 ( 홈페이지를 클릭하고 들어온 곳 찾기) (0) | 2021.07.09 |
[DAY06] GA/ 유입 채널 효율 분석하기 (0) | 2021.07.06 |
[DAY05] 구글애널리틱스 / 목표 보고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설정) (0) | 2021.06.25 |
[DAY 04]구글애널리틱스/ 이벤트 보고서 활용 사례 (0) | 2021.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