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품의 조건 확인하기
* 프로모션 조건1 : 혜택을 붙이니 더 사고 싶은 상품(매출의 상위권을 차지하는 제품)이 있는가?
* 프로모션 조건2 : 혜택을 볼 수 있는 원가구조인가?
[상품a]
-원가율이 낮다 > 할인율을 높게 잡을 수 있는 여유가 있다.
-자주 구매할 수 있는 소모품 > 재구매율이 비교적 높으므로, 할인율 높게잡아서 구매
[상품b]
-원가율이 높은 편 > 할인율을 높게 잡을 수 없음
-비교적 판매가가 높음+할인 자주 안했음> 평소 할인을 많이 하지 않았던 제품이기에 a보다 낮은 할인율에도 구매전환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
2. 프로모션 기획
프로모션의 명분이 무엇인가?
-가정의 달, 기념일, 새해, 연말, 1주년, 연례행사, 신상품 출시기념, 히트템 1만개 돌파 기념 등
>> 외부 이슈의 경우 소비 심리가 증가하여 소비 욕구가 늘어남 > 이용하기
입욕제에 어울리는 명분은?
- 여행을 많이 갈 수 있는 : 긴 연휴, 연말, 여름 휴가
- 커플의 소비가 늘어나는 :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원가와 할인율, 재고 확인하기
-할인 적용 시의 원가율이 최대 4-50% 내외가 되는 가격 구조
-재고 고려하기 (상품의 리드타임 고려)
: 미리 예상 건수를 확인하고 공유하는 것이 포인트!
* 평상시 재고 소진 속도보다 프로모션이 1.5배 이상 높다
* 대형 프로모션은 40배까지 올라간다
* 구매전환율/roas/ctr은 평상시보다 높거나 비슷하게 유지된다.
* 할인효과로 인해 객단가는 다소 떨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킨키의 프로모션 시 상황은 어떠한가?
1. 평상시의 재고 소진의 몇배 증가? :
2. 기본적인 마케팅 효율의 변동은 어떠한가? :
3. 객단가는 어떻게 변화하는가? : 상승 ( %)
자사몰의 현재 상황을 파악
[현재]
-구매전환율의 평균
-일평균 매출
-일평균 트래픽
-객단가
-일평균 판매량
[프로모션시 목표]
-n일 동안, 매출 목표 n원(일일 n원)
-목표 로아스 400% 이상
[프로모션시 예상]
-객단가 예상
-매출을 맞추기 위해 판매해야 하는 주문건 수 :
-예상되는 출고 수 :
프로모션 기획
1. 개요
-명분 및 메세지
-프로모션 기간
2. 프로모션 근거(목적, 목표)
3. 이벤트
4. 필요한 리소스 리스트업
-디자인 (랜딩페이지/공식 계정 이미지/광고 이미지/참여유도 소재)
-정책 (쿠폰 발행)
-추가적인 기능
-플로우 정립
3. 프로모션 기획 시 워크리스트
유관부서와 리소스 확인 및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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