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마케팅 실무

페이스북 타겟 (맞춤 / 유사 / 관심사 / 오픈 )

bce_xopowo 2022. 3. 3. 12:02

<맞춤, 유사타겟>

-픽셀/전환api : 픽셀에 설치한 페이지에 대한 전환api를 모두 기록한다. (위치 : 이벤트 관리자)

-맞춤타겟 : 픽셀을 통해 수집한 모두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겟을 설정하는 것. (위치: 이벤트 관리자>만들기)

즉, 한번이라도 자사의 페이지에서 실제 반응을 보인 사람을 대상으로 '리타겟'하는 것!

-유사타겟 : 맞춤 타겟보다 범위가 넓다고 보면 되는데, 맞춤타겟처럼 실제 페이지에서 반응을 보인 사용자는 아니지만, 그 맞춤타겟과 유사한 타겟을 의미한다. (위치: 메뉴 '타겟')

 

▶모수를 바탕으로 맞춤타겟을 설정하고, 맞춤타겟을 바탕으로 유사타겟을 설정하며 광고를 노출할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기에 픽셀 설치는 매우 중요하다

 


<관심사 타겟>

 말 그대로 관심사를 설정하여 타겟을 만드는 것.

아직 모수에 대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아, 맞춤 타겟이 존재하지 않을때 사용하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