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생기고 성과를 내야하는 순간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워크 플로우
01. 목표 세분화
어떤 목표이든 단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세분화가 가능하다
- 단계별로 목표를 이루기 위한 퍼널을 세분화한다.
EX) 매출을 200% 상승! >> 유입 **% 상승 - 가입 **% 상승.. 등
02. 버드 뷰(전체 흐름 파악)
-세분화한 퍼널의 전체 흐름을 파악하여,
여러가지 질문을 던지고 더 나아가 나중의 액션을 계획해야한다.
EX) 매출 상승을 위한 프로모션 진행
-당장의 유입에만 집중하는 것 X
-재구매율, LTV, 퍼널별 이탈률 등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여
프로모션을 기획하여야 함.
03. OMTM 설정
*OMTM(ONE METRIX THAT MATTER)
-자사에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증가시켜야 하는 하나의 지표
-아하 모먼트를 찾는것과 같다
EX) 우리는 무료 체험을 하면 대부분 전환이 일어나
-무료체험=OMTM
ⓐ고객 행동 재설계
-OMTM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 행동을 재결계해야함.
-CTA버튼, 디자인적인 요소가 그 역할을 함.
ⓑ머신러닝시 OMTM을 활용한 최적화
*FBIG광고시, 최적화 기준을 전환이 아닌 OMTM지표로 설정
-CPA 단가가 내려간다
-그로인해 제한된 머신러닝이 아닌 충분한 머신러닝을 이뤄낼 수 있다
마케팅에서 이제는 더 이상 데이터 자체가 목표가 될 수 없다
데이터는 수단일 뿐, 결국 우리가 봐야하는 것은 고객이다.
그러므로 고객을 가장 잘 알기 위해서는,
퍼포먼스 마케터라도 데이터만 들여다 보는것이 아닌 고객을 따라다니며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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