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마케팅 지식

CRM마케팅이란?_ 주요지표

bce_xopowo 2022. 10. 12. 12:53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1. 고객의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2. 고객을 충성고객이 되게 하는 일

 

-퍼포먼스 마케팅이 새로운 고객을 데려오는데 집중하는 반면,

crm마케팅은 기존에 데려온 고객을 통해 최대한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집중한다.

(고객 획득 비용 자체가 매우 높아져서  crm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짐)

-상품, 산업별, 시간에 따라 지속적으로 고객의 형태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가설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 역량: 데이터 분석 능력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성과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이 중요함.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해 꾸준히 신규가설을 세우고 테스트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


주요지표

  1. 전체 회원수
  2. 마케팅 수신 동의율
  3. 앱 설치율
  4. 캠페인 도달 모수 및 도달률
  5. CTR
  6. 전환율
  7. 세션수 및 재방문율
  8. 휴면 고객수

<참고자료>

 

CRM 마케팅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지표 10가지

주관적인 내 생각으로 가득 찬 이번 글은 CRM 마케팅과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다. CRM은 소구 할 상품과 발송하는 채널에 따라서 유저가 굉장히 다르게 반응한다. 뭐랄까, 업계를 통틀어 표준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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