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1. 고객의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2. 고객을 충성고객이 되게 하는 일
-퍼포먼스 마케팅이 새로운 고객을 데려오는데 집중하는 반면,
crm마케팅은 기존에 데려온 고객을 통해 최대한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집중한다.
(고객 획득 비용 자체가 매우 높아져서 crm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짐)
-상품, 산업별, 시간에 따라 지속적으로 고객의 형태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가설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 역량: 데이터 분석 능력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성과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이 중요함.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해 꾸준히 신규가설을 세우고 테스트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
주요지표
- 전체 회원수
- 마케팅 수신 동의율
- 앱 설치율
- 캠페인 도달 모수 및 도달률
- CTR
- 전환율
- 세션수 및 재방문율
- 휴면 고객수
<참고자료>
CRM 마케팅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지표 10가지
주관적인 내 생각으로 가득 찬 이번 글은 CRM 마케팅과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다. CRM은 소구 할 상품과 발송하는 채널에 따라서 유저가 굉장히 다르게 반응한다. 뭐랄까, 업계를 통틀어 표준화하
brunch.co.kr
'Marketing > 마케팅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로스 해킹_ (2) AARRR에 대한 올바른 이해 (지표,성과 분석) (0) | 2022.11.05 |
---|---|
그로스 해킹_(1) 그로스 해킹은 무엇일까? 그로스 해킹을 위한 전제조건 product market-fit (0) | 2022.11.02 |
[PUBLY] 성과내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OMTM' (0) | 2022.08.23 |
GDN 광고_노출위치,구조, 광고 게재 팁 (0) | 2022.06.19 |
검색엔진 최적화 (0) | 2022.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