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유입되는 종류중 referrer에 대한 부분
: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치거나, 광고를 통해 유입된게 아닌 다른 곳에서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유입된 경우 리퍼러로 분류된다.
1. referre report(리퍼러 보고서)
(위치) 획득>전체트레픽>추천(=referrer report)
-"보조측정기준: 전체 추천자" 설정시 비교적 더 자세한 유입 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다.
>>but, 상세한 주소가 나오지 않는 경우? (▼백링크 활용▼)
* 백링크 활용
▶의미)
홈페이지 링크를 게시한 홈페이지의 링크 = 백링크/인바운드 링크
▶상황)
-m.facebook.com (의미: 페이스북의 누군가 포스팅에 홈페이지 링크를 걸었다라는 의미)
-그런데 더이상의 구체적인 사이트 주소가 뜨지 않는경우
>>페이스북 링크가 리퍼러 주소를 노출하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였기 때문
▶solution)
: 백링크 활용
-google검색창 : site:m.facebook.com"사이트 링크" 검색하기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이 사이트 주소를 포함하는 게시물을 검색하겠다는 의미)
2. 리퍼터 보고서 활용방법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정보와 자사의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정보가 일치한지, 충분히 제공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함.
ex) 제품의 내구성에 대한 포스팅을 통해 유입되었는데, 자사 홈페이지의 경우 내구성의 이야기 보다는 디자인에 치중하고 있다면 개선해야 함. 내구성에 대한 정보를 더 추가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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