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GA

[DAY09] GA/ 캠페인 분석하기 (외부 이벤트 링크 분석)

bce_xopowo 2021. 7. 21. 14:17

*상황
: 페이스북과 같은 외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링크를 통해 자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분석하고자 한다.
▷캠페인 파라미터(UTM파라미터) 활용

1. 파라미터란?


URL뒤에 덧붙이는 것으로, 부가정보라고 할 수 있다.
[?로 시작하여, &로 이어서 덧붙이면 된다.]

[캠페인] [소스] [매체]
utm_campaign utm_source utm_medium
어떤 이름의 캠페인 어디에서 어떤 경로를 통해

▶ex) 실습페이지에서(소스) 링크를 통해(매체) 유입을 추척하는 "ㅇㅇ"이란 이름의 (캠페인) 링크이다.
>>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실시간으로 유입되는 캠페인은 [실시간>트래픽소스]에서 확인가능

실시간>트래픽소스

>>실시간이 아닌 일정 기간 유입된 캠페인은 [획득>캠페인>모든캠페인]에서 확인가능

2. 캠페인 파라미터(UTM파라미터) 구성

 

 

3. 축적된 외부 캠페인 데이터 확인

[획득>캠페인>모든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