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 페이스북과 같은 외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링크를 통해 자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분석하고자 한다.
▷캠페인 파라미터(UTM파라미터) 활용
1. 파라미터란?
URL뒤에 덧붙이는 것으로, 부가정보라고 할 수 있다.
[?로 시작하여, &로 이어서 덧붙이면 된다.]
[캠페인] | [소스] | [매체] |
utm_campaign | utm_source | utm_medium |
어떤 이름의 캠페인 | 어디에서 | 어떤 경로를 통해 |
▶ex) 실습페이지에서(소스) 링크를 통해(매체) 유입을 추척하는 "ㅇㅇ"이란 이름의 (캠페인) 링크이다.
>>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실시간으로 유입되는 캠페인은 [실시간>트래픽소스]에서 확인가능
>>실시간이 아닌 일정 기간 유입된 캠페인은 [획득>캠페인>모든캠페인]에서 확인가능
2. 캠페인 파라미터(UTM파라미터) 구성
3. 축적된 외부 캠페인 데이터 확인
[획득>캠페인>모든 캠페인]
'Google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11]GA/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 사용자가 급 감소하였을때 ) (0) | 2021.07.29 |
---|---|
[DAY10]GA/ 사용자 탐색기 (특정 행동한 사용자 찾아서 쿠폰) (0) | 2021.07.21 |
[DAY08] GA/ 리퍼러 보고서 ( 홈페이지를 클릭하고 들어온 곳 찾기) (0) | 2021.07.09 |
[DAY07] GA/ 유입키워드 확인하기/ search console 시작하기 (0) | 2021.07.06 |
[DAY06] GA/ 유입 채널 효율 분석하기 (0) | 2021.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