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광고 매체

[페이스북 광고 공부] #1. 페이스북 광고의 최적화를 위한 단계

bce_xopowo 2021. 11. 22. 18:22

 

1. 페이스북 광고에서 광고비를 태워야 하는 이유

 

"더이상 유기적 도달(빵 터지는 컨텐츠)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제는 인위적 도달(광고)를 통해 효과를 기대해야 한다."

 

2.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단계

1단계 : 메세지 최적화

▶여러가지 어필 포인트(메세지)중에 어떤 포인트가 가장 효율적인지 확인하는 단계.

EX) 예뻐요 / 탄탄해요 / 저렴해요 / 가장 인기가 좋아요 / 할인률

>> 클릭률과 전환률등 지표를 확인하여 가장 좋은 메세지를 추려내는 단계.

 

2단계 : 핵심타깃 최적화

▶타깃을 세분화 하여 각 타겟별로 효율을 체크하여 최적화 하는 단계.

-광고세트내에서 타겟을 세분화 하여 세팅한다.

 

3단계 : 상호작용한 사람

▶좋아요/ 조회/ 클릭 등 어떤 상호작용이 있던 유저를 모수를 두고 remarketing 하는 단계

 

4단계 : 브랜드에 관심있는 사람

▶상호작용한 타겟보다 좀 더 고차원적인 마켓팅으로

브랜드 사이트 클릭, 앱 유입 등 브랜드 자체에 관심을 보인 타켓을 모수로 마케팅한다.

 

5단계 : 고객과의 관계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