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란? 소개 및 사용 방법
구글 검색 광고 소개 구글 검색 광고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 광고 서비스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에 ‘광고’ 표시와 함께 노출 되는 광고가 ‘구글 검색 광고’입
marketology.co.kr
*검색어 유형
1. 일치검색 2. 구문검색 3. 확장검색
네이버 검색광고랑 다르게 구글 검색광고는,
여러개 등록하느것 보다 10-20개 등록하고 구문검색으로 검정하는 것이 좋음.(일치검색말고)
확장검색의 경우 연관성이 없는 검색어에 노출될 수 있음
*예산
초반에는 원래 예산보다 반보다 적게 사용하다가 늘려라.
구글 검색광고는 초기 효율이 아주 좋지 않음.
나중에 점점 데이터가 쌓이면서 좋은 키워드, 나쁜 키워드를 걸러주기 때문
*입찰 전략
최대 CPC 입찰가 처음에는 낮게 설정해야 함.
나중에 데이터가 쌓이고 효율이 좋은 키워드에 한에서 입찰가를 높여야 한다.
수동CPC로 먼저 진행해야 함.
전환수가 어느정도 확보되면 타겟CPA나 타겟 ROAS같은 스마트 입찰가 전략을 사용해야 함.
초반에는 효율이 명확하지 않은데, 입찰가를 개별적으로 관리하면서 수동 CPC를 사용하는게 좋음
*광고
광고그룹안에 광고 2개 이상은 만들기
3개 만들고 효율 나쁜거 지우고 다시 하나 채우고를 반복
(최적화 되는 과정)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켜야 할 것>
1. 전환 추적
2.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
3. 키워드 연구
4. 광고 실험
5. 도착 페이지의 SEO 및 콘텐츠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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