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분석 해보기>
[예제 01]
전환율
A: 0.97
B: 1.66
C: 1.86
D: 5.71
E: 5.88
▶당장은 A,B키워드가 높은 전환수를 가져오는것 같지만, 전환율이 두 키워드 모두 너무 낮으며 높은 CPC로 비용이 과하게 부가됨.
그러므로, 장기적인 측면에서 A,B키워드를 중지할 것을 고려해야함.
[예제02]
-전환수는 나와있지 않음
(전환수는 무시하고 클릭수(유입)만을 목표로 하였을 경우로 가정)
-여기서 중점적으로 봐야할 것은 CTR보다는 CPC이다.
▶비용이 높은 A,B를 보았을때 키워드A의 경우 CTR은 매우 낮은편이지만 CPC가 매우 낮고, 키워드B의 경우 CTR은 높지만 CPC가 매우 높다.
결과적으로, 비용은 비슷하지만 CTR의 효율과 상관없이 클릭수가 B에 비해 A가 월등히 높기에 (CPC가 키워드B의 경우 너무 높음) 키워드B를 중지해야 한다.
▶물론, 전환률이 낮다면!! 아무리 CTR의 효율이 좋고, CPC가 낮다고 하여도 전~혀 의미가 없으며 중단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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