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의 특징
1. SA를 보완할 수 있다.
2. 구글의 광고 영역이 굉장히 넓다.
-광고 노출되는 파트너사가 17000개 및 6만개의 파트너 웹사이트 보유
광고게재순위 기준
=CPC* 품질평가점수
-1순위만 노출이 된다
-아무리 CPC가 높아도 품질점수가 높지 않으면 노출불가
*품질평가점수의 기준
-좋은 광고품질을 유지하는 광고주에게는,
보다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
1. 클릭률
2. 랜딩페이지 오픈 속도
3. 광고와 랜딩페이지의 연관성
>>캠페인의 품질평가점수가 낮아지면, 캠페인을 중단하고 다시 세팅하는게 좋음
광고 노출되는 구좌
*PC-총 13개
해보고 가장 잘 나오는 곳만 운영하면 된다!
*MO-총 5개
모든 구좌를 모두 가져가는 것이 좋음 (효율이 좋음)
>> 하나하나 다 해봐야 하는거야 아니면 자동으로 노출해주는거야... 공부가 필요함
GDN의 타겟팅
GDN의 7가지 타겟팅 형식
1. 잠재고객 기반
: 고객의 특성이 맞아서 이를 대상으로 광고
-라마케팅
-인구통계 타겟팅
-관심기반 타겟팅
-유사잠재고객 타겟팅
2. 게재위치 기반
: 내가 원하는 사이트만 선택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
BUT, 누구나 그 자리를 원하기 때문에 CPC가 높음
-문맥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
-주제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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